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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큐아트’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웹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체를 통칭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 www.artistogether.com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직,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 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하려는 자로,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자 또는 체결하려는 자를 포함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설정 등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확인 이메일 등을 통해 회사로부터 회원으로 인정받은 ‘개인회원’을 말한다. ‘아이디’라 함은 회원가입시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비밀번호’라 함은 위 제4항에 따라 회원이 회원가입시 아이디를 설정하면서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절차를 거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하려는 자를 말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시점으로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 (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회원’이 이용신청 (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다만, 만 13세 이상 만 15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노동부장관 발급의 취직 인허증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보유할 수 있다.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할 경우 제7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프로필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헤드헌팅 / 아웃소싱 서비스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교육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 편집, 재구성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8조 회원, 프로필 정보 ‘회원’의 프로필은 작성 시 희망한 형태로 등록 및 제공된다. ‘회사’는 ‘회원’이 프로필의 인재정보 등록 및 제공을 희망했을 경우, 타회원이 프로필 열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타회원에게 유료로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운영자가 프로필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다. ‘회사’는 ‘회원’의 자유로운 선택에 의하여 등록되는 프로필 정보를 기준(바탕)으로 구직활동에 보다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를 개발, 편집, 재구성한 통계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제9조 서비스의 요금 ‘회원’ 가입은 무료이다. 다만,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프로필 등록 서비스, 광고 등록 서비스, 대관정보 등록서비스 등은 유료로 제공된다.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제10조 서비스 요금의 환불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요금을 환불한다. 단, 각 당사자의 귀책사유에 따라 환불 조건이 달라질 수 있다. 유료서비스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유료서비스 신청 후 ‘회원’의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회사’가 본 약관 제18조에 따라 가입해지 / 서비스 중지 / 자료삭제를 취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요금을 환불하지 않으며, 별도로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이용료를 환불 받고자 하는 회원은 고객센터로 환불을 요청해야 한다. ‘회사’는 환불 요건에 부합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 각 서비스 환불 안내에 따라 유료이용 계약 당시 상품의 정가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된 기간에 해당하는 요금을 차감한 잔액을 환불한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시간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 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전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환불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한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14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프로필과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회원’은 자료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 (또는 타법인) 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제15조 자료내용의 활용 및 취급 ‘회원’이 선택하거나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구성,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한 언론 배포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다. 단,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형태가 아니어야 한다. 제17조 제3항에 따라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열람한 ‘회원’의 프로필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 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회사’는 유료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 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 유포 행위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하는 행위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18조 ‘회원’의 가입해지 / 서비스 중지 / 자료삭제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프로필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프로필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기타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한다.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 중 – 04.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규정에 따른다. 제19조 손해배상 ‘회사’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20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제 3자에게 양도, 대여, 증여 등으로 사용할 수 없다. 제21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과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제22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한다. 제23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24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11월 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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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닌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시스템의 원활한 유지를 위해 백업되는 데이터는 백업 후 15일마다 일괄 삭제됩니다. (4) 회원탈퇴 시 지난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보관 또는 삭제하고 있으며, 분리보관 된 개인정보는 5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스마트폰 앱 관리 (현재 ‘회사’는 스마트폰 앱 서비스 시행 전 입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단말기정보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하고 승인을 획득한 후 정보가 수집되거나 전송됩니다. 앱 상에서 이용자가 단말기 접근 권한을 허용하였다고 하여 허용권한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즉시 수집되거나 전송되는 것은 아닙니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스마트폰 앱의 접근 권한을 필수 또는 선택적으로 이용자에게 요청하고 있으며, 단말기 내 ‘설정’메뉴를 통하여 이용자가 직접 권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앱 권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상에서 앱을 삭제하더라도 이용자의 회원계정은 유지되므로, 회원탈퇴를 원하실 경우 ‘회원탈퇴’기능을 이용하시거나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 란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쿠키의 사용목적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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